본문 바로가기
Idea x 도전

부업하는 인구, 인플레 금리 인상으로 역대 최다(실수익 및 간단 부업 소개)

by 인쿠 2023. 4. 28.
반응형

부업의 종류는 너무 다양하다. 통계청에 따르면 부업을 하고 있는 인구는 코로나19 사태 발발 이후 약 65%가 증가하였다. 아무래도 코로나19 사태로 특정 시장 상황이 나빠지며 수입이 감소하자 부업을 시작한 것으로 해석된다. 2022년에도 지속된 코로나의 여파와 급속한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이 부업인구 증가의 원인으로 해석된다.

부업의 종류가 참 많죠. 부업이라는게 어쨋든 직장외의 수입이니 그 초점에서 본다면 배달하시는 분, 핫한 유투브, 블로그, 대행판매, SNS, 어플, 재테크 등등 너무 많습니다. 글쓴이도 가난한 직장인이기에 부업을 하고있습니다. 솔직히 아직은 대박은 절대 꿈도 못 꾸고, 꾸준히 하다 보면 결과가 나오겠지 하며 하고 있는 몇 가지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1. 미리캔OO(사진이나 PNG형 디자인 파일)

이용방법

많은 사람들이 사진이나 이미지파일을 올려 서로 공유하고 제작물을 간편하게 만드는 공간이며 간단히 부업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일정 크기나 화소 이상의 사진만 있으면 쭉쭉 올리면 되는 너무 간단한 부업이다. 앨범에 있는 사진중 고화질이거나 저작권 위반이 안될 사진만 잘 골라 올리면 된다. 

사용후기

수익이 막 버라이어티하게 나오는건 아니지만 은근 뭔가 돈보다도 내 사진을 이용했다는 게 재밌어서? 지금까지도 가끔 시간 나면 하고 있다. 이용자가 많은 건지 사진을 올리면 전에는 1주일이면 심사가 끝났지만 지금은 30~60일 심사한다고 나온다... 그리고 이용자가 많아지며 심사도 힘들고, 저품질의 사진이 많이 올라오는 건지??? 혹은 이미 올라올 사진들은 다 올라왔다 판단했는지??? 핸드폰 사진은 심사에서 떨어지게 바뀌었다... 사진을 찍는 직업도 아닌데 부업하겠다고 카메라를 살 수도 없고, 가끔 여행이나 어디 놀러 가서 찍은 사진을 가끔 올리려 했는데 참 너무 아쉽다. 

수익(실수익!)

열심히 해보려고 해당 부업 커뮤니티에 들어가보니 어떤 사람은 시작한지 한달도 안되었는데 7000원을 벌었다길래, 띠용!? 했다. 부푼 마음으로 나름 열심히 했는데 실제 수익은 사실 처참하다. 50장 정도 열심히 올렸던 사진들로 400원정도 나왔다...ㅋㅋㅋ 그래도 뭐 그냥 일단 해보자는 마인드로 열심히 하다가 핸드폰 사진은 안된다는 공지가 나오고... 뜸하다. 근데 지금 들어가보니 1200원이다. 흠...? 

이미지 파일은 계속 쌓이는 구조니까 한달하면 1200원 -> 두달하면 2400원 --> 세달하면 3600원? 모르겠다... ㅎㅎㅎㅎ 그리고 핸드폰 사진이 안되는 점을 잘생각하여 도전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해보고 느끼는 꿀팁은 아무래도 다른곳에 사용하기엔 사진보단 백터? PNG류의 이미지가 사용하기 더 쉬운듯하다.(즉, 수요가 많을것이다.)

꼴랑 1,255 ㅎ.ㅎ

2. EyeOO(사진파일, 핸드폰사진 가능!)

이용방법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게 흠이지만, 핸드폰 사진을 올릴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신기한점이 인스타하듯 서로 팔로우도 하고 소통도 가능한듯하다.(개인적으로 외국인들이라 소통불가) 

사용후기

핸드폰 사진이 올리는데 문제는 없지만 그냥 아무 사진이나 올린다면, Market 선정이 안되어버린다. 그냥 인스타에 사진 올리듯 올리고 끝난다. 정말 아무거나 올리긴했지만 100장중 Market 선정은 10장 미만이다.

수익(ㅠㅠ)

아직은 실제 수익이 안났지만 시간이 되면 꾸준히 올려보려고 한다.

3. 크라우OO(PNG파일, 핸드폰사진 가능!)

이용방법

많은 사람들이 사진이나 이미지파일을 올려 서로 공유하고 내려받아 사용하는 방식이다. 서로 요청도하고 공모전을 열기도하니 여러모로 맞는다면 빠르게 수익을 낼수 있을듯하다.

사용후기

공모전이나 요청게시판은 안보고 그냥 내 이미지, 사진만 쭉쭉 올려봤다. 사실 올리는것과 심사과정은 셋중에 제일 까다롭다. 다른 부업들도 올리면서 태그라던가 저작권 관련 사항이라던가 간단한 추가 작업은 해야하지만 이 부업은 정말... 누가 찍었고, 저작권 동의는 구했는가? 태그를 또 적어서 내면 수정요청까지 날라온다. 간단한 작업으로 하고싶은 글쓴이와 같은 사람들은 힘들것이다.

수익

검토과정이 힘들고 하다보니 열심히 못올려, 수익은 얻어내지 못했다. 근데 위에서 말했다시피 공모전이나 요청 시스템을 이용해 빠른 수익을 낼수있을거로 예상되며, 판매 단가도 애초에 100원 단위로 시작되는걸로 보여져서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판매가 하나라도 되길 기도하며 계속 진행중이다. 

 

오늘은 이렇게 사진을 자주 찍는분이라면, 이미지나 그림 디자인을 많이 하시는분이라면 해볼만한 부업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